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연합 어버이날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정읍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연합 어버이날 성황리 개최
  • 이인근 기자
  • 승인 2019.05.15 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7개 기관이 연합해 지난 5월 11일(토) 오전 10시 정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어버이날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행사는 관내 소규모 요양 6개 시설(느티나무, 오순도순, 품안애, 행복한집, 둥지원, 섬김의집)과 고창 소규모 1개 시설(해바라기) 등 7개시설이 연합으로 진행했다.

이들 ‘소규모 요양시설’은 규모가 작아 자체적으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운 점을 서로 공감하면서 연합으로 진행해 서비스의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220명이 모여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중희 시의원은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7개 시설이 함께 진행하는 의미 있는 어버이날 행사에 예산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한편 당일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에서는 편지를 읽는 딸, 며느리가 눈물을 훔치며 편지을 읽어 내려가는 모습에 많은 참여자들이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한 ‘품바와 민요의 만남’으로 진행된 공연은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려 어깨춤을 추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은 정원이 10인 미만인 아주 작은 요양원을 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