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시, 한국수자원공사 등 4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상태바
정읍시, 한국수자원공사 등 4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3.2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13일 관련기관과 ‘정읍시 건강한 물환경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 기관.단체는 정읍시와 한국 수자원공사, 도학초등학교,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 덕천면주민이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도학초등학교 황관숙 교장,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 김택천 이사장, K-water 금.영.섬권역부문 박병돈 상임이사, 덕천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덕천천 비점오염 저감사업’지역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관 간 협력을 위한 것.

비점오염저감사업은 동진강과 새만금 수질개선을 위해 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으로 2018년에서 2020년까지 덕천면 상학리 지역에 국비 포함 총 21억원을 투입해 인공습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들 5개 기관.단체는 덕천면지역 초등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비점오염원 저감과 환경보호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벽화그리기와 마을 두엄자리 만들기, 마을 주변 꽃 심기 등 환경 가꾸기 활동도 진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민간.지역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해 쾌적한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19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20일 주민과 학생을 비롯한 정읍시, 한국수자원공사,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하천정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